이마트24가 지난 3월부터 이달 26일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동육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8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또한 채소 매출도 171% 늘었고, 조미료와 레토르트 소스도 각각 76%, 58% 더 팔렸습니다.

아울러 계란(56%)과 양곡(46%), 가공 캔(39%), 두부(37%), 즉석밥(24%) 등 집밥에 필요한 기본 재료의 매출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24 측은 사회관계망서비스와 유튜브 등에서 요리 콘텐츠를 접한 고객들이 밀키트(Meal Kit)를 비롯한 간편 조리식품을 구매한 후 개인 취향에 따라 냉동육이나 채소, 조미료 등을 추가해 요리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이마트24 관계자는 "1인 가구의 경우 배달 가능한 최소 금액에 맞춰 주문하면 음식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직접 간편한 요리를 해 식사나 안주를 해결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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