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청년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가 100일을 맞이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빵그레'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하이트진로가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한 첫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창원 지역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지난 5월에 오픈한 '빵그레'는 월 매출 1천500만 원 이상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오픈 100일을 기념해 24일부터 나흘간 SNS 해시태그 행사, 고객감사 나눔 이벤트, 지역사회 어르신 초대 행사, 쿠킹클래스 개최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하이트진로가 청년 창업 지원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빵그레'와 같은 사업을 정례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진심을 다하는 사회공헌이라는 기업의 경영가치를 실천하고 100년 역사를 가진 주류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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