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nate)에 주요 뉴스를 키워드로 소개하는 신규 서비스 '오늘'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는 주요 뉴스의 핵심 키워드를 버블 모양으로 비주얼라이징(Visualizing)한 데이터 뉴스를 지향하며, 키워드는 총 10개가 노출됩니다.

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키워드 당 주요 뉴스 5개를 제공하며, 키워드는 1시간 단위로 변화하고 키워드 랭킹에 따라 크기와 색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키워드 랭킹은 시간대별 주요 기사에서 추출한 핵심 키워드와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많이 검색한 단어 등을 기반으로 선정됩니다.

김종훈 SK컴즈 본부장은 "'오늘'은 바쁜 일상과 업무 속에서도 뉴스를 놓치고 싶지 않은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