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이달 4~15일(주말·휴일 제외)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 점포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 식품 매출이 전월 대비 22.6% 늘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CU 측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일부 회사가 재택근무를 했던 지난달 간편 식품 매출이 평소보다 10~30% 감소한 것과 대비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종류별로는 샐러드가 27.7%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이어 김밥(25.0%)·샌드위치(20.5%)·도시락(16.9%)·조리면(16.0%)·햄버거(15.2%)·주먹밥(14.9%) 등의 순이었습니다.

특히 직장인 수요가 늘면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 간편식 매출 비중이 이달 40%까지 뛰었습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이태원 사태 이후 직장인 중심으로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식당 대신 편의점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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