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가 18일부터 항공교통 이용 승객의 소지물품이 비행기에 반입할 수 있는 물품인지 아닌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물어보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보안검색', '신분증', '한국공항공사', '물어보안' 중 하나의 단어를 입력하면 접속 가능하며, 대화창에 물품명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 챗봇이 비행기내 반입 가능 여부에 대해 답변을 제공합니다.
또 국내선 탑승 시 유효한 신분증, 보안 검색 절차, 자주 하는 질문(FAQ), 국내 공항 및 주요 항공사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전국공항에서 기내 반입금지물품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실제로 적발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탑승객의 불편함을 사전에 줄이고자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고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똑똑한 스마트공항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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