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6% 감소한 2천124억3천1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715억3천500만 원으로 6.0%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원재료 가격 상승 부담으로 35% 가량 줄어든 1천140억4천800만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제철은 오늘(30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이같이 설명하고, 글로벌 자동차 소재 분야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한 경영활동을 밝혔습니다.
또 "수익성 개선을 위해 고부가제품 판매율을 높이고, 전략적 구매와 생산성 향상 등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제철은 판재 부문의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 확대와 봉형강 부문 고부가 강재개발 손익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인 'FCEV 비전 2030'에 발맞춘 금속분리판 공급 확대 투자도 지속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연간 1만6천 대 규모를 생산할 수 있는 1공장을 지난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갔고, 2공장 투자 검토도 진행해 이르면 올 하반기 착공할 예정입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고부가 제품 판매와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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