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고객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국제인증입니다.
고객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전 과정에 대해 국제 규격 프로세스 적합 여부를 평가합니다.
코웨이는 2019년 ISO 10002 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했습니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기기 상태 및 고장 여부를 스스로 모니터링하는 'AI 스마트 진단 기능'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 부분이 호평 받았습니다.
이 기능은 기기를 실시간 점검하다가 이상 감지 시 스마트폰으로 상세한 해결 방법을 제시해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고장이 해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고객센터 연결이 안내됩니다.
고객센터는 제품에서 전송된 고장 부위를 미리 인지해 빠르고 정확한 AS 접수를 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모바일로 고객 소통 채널을 강화하며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주문·설치·AS·반환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간편하게 조회·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서비스 전후로는 E-관리카드를 발송해 상세한 관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음정수기 사용 고객에게는 방문 관리 후 제품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웨이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