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5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 예고편을 8K(7680×4320) 화질로 제작해 전 세계 매장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다음 달 2일부터 방영 예정인 드라마입니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드라마 공개에 앞서 고화질 예고편 영상과 사전 이벤트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예고편 영상은 삼성 네오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해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8K 화질로 담고 있습니다.
네오 QLED 8K 사용자들은 삼성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독점 예고편를 우수한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영국 런던 피카
딜리 광장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오는 22일(현지 시각)부터 옥외 광고도 진행합니다.
네오 QLED 8K와 반지의 제왕:힘의 반지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를 담은 영상입니다.
런던 피키
딜리 광장의 경우 3차원(3D)로 제작된 광고를 선보입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
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협업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반지의 제왕 주요 장면들을 담은 8K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삼성 네오 QLED 8K의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를 통해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었던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