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추석을 앞두고 메신저 내 추석 관련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2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별도 탭으로 기획전이 오픈됩니다.
이번 기획전에선 교환권 상품부터 배송상품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 큐
레이션이 강화됐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와 함께 진행해 볼거리도 제공합니다.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선물 추천 기능을 선보입니다.
받는 사람의 성별·연령·선물 콘셉트와 금액대를 선택하면 맞춤형 추천 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카테고리·가격대별 기획전을 열어 한우·과일 외 건강식품부터 명품까지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선물하기는 중장년층의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명품 선물 구색을 강화했습니다.
토리버치·마이클코어스 등 핸드백과 지갑 시즌오프 기획전을 포함해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버버리·페라가모 등 각종 패션잡화 등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선 및 건강식품은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으로 구성된 고품질 신선식품 △천녹·황진단 등 정관장 프리미엄 라인업 △해외 유명 건강 기능 식품 등으로 마련됐습니다.
아울러 MZ세대를 겨냥해 유명 브랜드 ‘슈퍼말차’의 녹차선물세트, ‘유어네이키드치즈’ 선물세트 등 델리&디저트 브랜드 상품도 선보입니다.
분리 배출 편의성이 높고 재활용률을 높인 친환경 포장 선물 세트도 대폭 늘렸다는 설명입니다.
선물하기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맞춤형 선물 추천과
카카오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선물 고민은 덜고 보는 재미가 있는 기획전으로 준비했다"며 "색다른 기획전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및 주변에 따뜻한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