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구글플
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크로니클'은 22일 한국 구글플
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10위에 랭크됐습니다.
국내 출시 이튿날인 지난 17일 애플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크로니클'은 구글플
레이스토어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며 서비스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원스토어 매출 순위도 6위까지 오르며,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는 모든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했습니다.
컴투스는 또한 '크로니클'을 플랫폼의 경계없이 다양한 경로로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여러 앱 마켓과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고, 모바일-PC 크로스 플
레이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원스토어와 PC 부문의 매출은 전체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6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 19일에는 구글플
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정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입니다.
컴투스는 기존 동 장르와는 다른 '소환형 MMORPG'라는 새로운 특장점으로 '크로니클'의 게임성을 검증받은 만큼, 국내에 이어 향후 해외에서도 차별화 포인트를 부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