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콴타스 항공이 잦은 지연과 결항 등에 사과하며 1천400만 고객들에게 50호주달러(약 4만6천 원) 규모의 항공 포인트를 주기로 했습니다.
21일 디오스트레일리안 등 호주 매체에 따르면 앨런 조이스 콴타스 최고경영자(CEO)는 콴타스 항공 고객에게 보낸 영상 메시지에서 "고객들이 항공사에 기대했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며 "항공사를 대표해 사과하고 싶고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1천400만명의 회원 고객에게 50호주달러 규모의 항공사 포인트를 제공하고 마일리지 소멸기한 연장, 라운지 이용권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호주 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콴타스 항공의 정시 출발·도착 비중은 50%를 겨우 넘겼습니다.
또 지난달 1천201편의 항공기가 취소돼 6.2%의 결항률을 기록했으며 수천 건의 수화물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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