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뉴진스 민지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2022년 이달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천239만6천717개를 추출,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으로 만든 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른 2022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윤아, 뉴진스 민지, 오마이걸 미미,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서현, 뉴진스 하니,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로제,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에스파 윈터,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소녀시대 써니, 트와이스 나연,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효연,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라붐 소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웬디, 우주소녀 보나, 아이브 리즈, 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1위를 차지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컴백하다, 시크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핑크베놈, 유튜브, 월드투어'가 높게 분석됐습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7만5천730와 비교하면 43.8% 상승했습니다.
블랙핑크는 지난 19일 신곡 '핑크 베놈'으로 1년 10개월 만에 컴백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유튜브 공개 29시간 만에 조회수 1억뷰에 도달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는 등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K팝을 통틀어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BTS)의 '버터'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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