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가 선택한 팝 아티스트 '미미·스톤락'의 작품, 23일 정오 공개

미미(MeME) 작가와 작품 'The Last Neverland 1' 제공 : 아이랩미디어


NFT 아트 전문 기업 '아이랩미디어'가 '미미(MeME)' 작가와 '스톤락(stonrok)' 작가의 NFT작품을 오는 23일 업비트NFT에서 선보입니다.

미미 작가는 자신의 페르소나를 투영한 '피그미(Pigme)' 오브제로 예술과 대중을 잇는 실험적인 작품을 제작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톤락 작가는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스마일 캐릭터를 통해 모두에게 스마일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작가입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미미 작가의 NFT 작품명은 'The Last Neverland 1'입니다.. 과거를 그리워하고 미래를 두려워하는 현대판 피터팬들이 자신만의 네버랜드를 찾는 여정으로 세계관의 확장을 알리는 이번 작품은 보는 관객이 피터팬이 되어 작품 속의 피그미와 동심으로 돌아가길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스톤락 작가와 작품 ‘Time Table’ 제공 : 아이랩미디어


미미 작가의 'The Last Neverland 1'과 동시에 공개되는 스톤락 작가의 작품명은 'Time Table'입니다.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그려봤을 동그란 생활계획표를 스마일 캐릭터와 함께 팝아트적으로 구상한 작품이다. 스톤락 작가는 '계획은 항상 변하는 거야, 마치 생명처럼!'이라는 강렬한 한 문장으로 작품을 설명합니다.

이은지 아이랩미디어 본부장은 "아이랩미디어는 새로운 작가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그들의 작품을 NFT로 만들어 대중과소통할 수 있게 하는 NFT 아트 전문 기업"이라며 "이번에 공개되는 두 작품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웃게 하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랩미디어는 지난 7월 1일부터 홍대 AK&에서 "헤이! NFT"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작가의 작품은 "헤이! NFT"에서 8월 12일부터 관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