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건강기능식품 기업 종근당건강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 디지털 전환(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등을 추진합니다.

KT는 기가지니에 말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 타깃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는 "기가지니를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의 DX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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