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ABC(AI·BigData·Cloud) 기술 역량을 결집해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study)'를 결합한 것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의 모임 형태로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입니다.
KT는 ABC 기술 역량을 활용,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을 하고 자체 선발·검증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전문교사를 확보합니다.
서비스 주요 기능은 ▲실시간 수업 및 예·복습 ▲AI 학습 모니터링 ▲AI 기반 매칭·추천 ▲맞춤 피드백 ▲실시간 첨삭 및 퀴즈&테스트 ▲리워드(활동 스티커) 제공 ▲학부모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등입니다.
특히 AI기반의 다양한 기능은 선생님에게 참여 학생들의 집중도와 참여도 데이터를 분석·제공해 수업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수업 중 평균 발화량이 적은 학생에게 참여를 유도할 수도 있고, 자리 이탈이 잦은 학생에게 주의를 줄 수 있습니다.
매칭·추천기능은 MBTI와 DISC 등 성격유형 분석 정보를 통해 성향이 맞는 학생과 선생님을 AI로 매칭해줍니다.
KT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 '대교', '천재교육', '
메가스터디', '째깍악어' 등과 제휴·협력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달부터 독서 논술 영역을 중심으로 창의·융합 수업까지 선보이며, 향후 다양한 교육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정규 교과목까지 커리큘럼을 다각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화상 언어 재활 플랫폼 운영사 '언어발전소'와 협력을 통해 '비대면 언어 훈련' 커리큘럼을 독점 편성합니다.
일부 주간지, 단행본 교재를 신규 커리큘럼으로 편성하는 등 기존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콘텐츠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한편 KT는 크루디 론칭을 기념하여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100%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9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정규 수업 결제 시 첫 달 90% 할인 행사는 12월 말까지 적용됩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 상무는 "KT의 AI 기반의 에듀테크 역량으로 많은 전문 교육기업들과 협력해 기존 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넘어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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