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AI 포럼 2020' 개최…"더 나은 세상 만들기 위한 인간 중심의 AI 연구 강조"

'삼성 AI 포럼 2020'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
삼성리서치 주관의 '삼성AI포럼 2020' 2일 차 행사가 오늘(3일)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둘째 날 포럼 주제인 '인간 중심의 AI(Human-Centered AI)'는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고 편리하게 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자는 삼성전자의 비전과 일맥상통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승 소장은 "연구 자유도가 높은 학문적 연구와 달리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기업들의 연구에는 극복해야 할 제약이 많다"면서 "이러한 제약이 기업의 창의적 문제 해결과 혁신적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럼에는 삼성전자의 비전과 그래픽, 음성과 언어, 로보틱스 등 전통적인 AI 분야 연구를 비롯해 온 디바이스 AI(On-Device AI)와 AI를 통해 삶에 새로운 영향을 줄 수 있는 건강과 웰니스 분야 연구가 소개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승 소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AI가 어떻게 우리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 삶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를 보다 깊이 있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