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렌탈업체 파업 영향으로 정수기 대여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21일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는 6만1천223건으로 전월보다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난해 7월과 비교할 때 14.5% 감소한 수치입니다.

6월 대비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정수기 대여'(128.2%)였고, 이어 '호텔·펜션'(75.1%)·'기타 숙박시설'(45.6%) 등의 순이었습니다.

정수기 대여 관련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아진 까닭은 렌탈관리업체의 파업으로 설치와 AS(애프터서비스)가 지연되면서 소비자 불만이 커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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