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자산관리기업 파운트가 이용자들의 투자상품 선택 편의성을 높이고, 맞춤형 큐
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앱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과 '투자성향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상품 찾기', '뉴스섹션 추가'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개선됐습니다.
상품추천 페이지는 글로벌 이슈와 투자원금의 성격, 투자자의 생활습관 등을 기초로 한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 방식으로 전면 개편됐습니다.
2030, 4050, 목돈, 성과, 소액, 수익성, 안정성, 적립식, 제로금리대안 등 투자전략 '키워드' 가운데 투자자가 원하는 키워드 선택 시 추천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포트폴리오에는 기본 정보와 함께 추천의 배경이 함께 설명됩니다.
강상균 파운트 개인자산관리사업부 사업부장은 "다양한 투자전략을 기반으로 한 키워드 분류 방식을 적용해 보다 직관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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