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홈플러스 쇼핑하세요"…홈플러스 온라인사업, 네이버 날개 단다

이커머스 공세에 고전하던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국내 최대 검색 사업자인 네이버와 손잡고 연합전선을 구축해 반격에 나섭니다.

홈플러스는 네이버가 신규 론칭하는 '장보기' 서비스에 21일 공식 입점해 네이버 이용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고, 네이버와 온라인사업 제휴를 순차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네이버 이용고객은 상품 검색 후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다시 접속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주요 생필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장보기'에서 홈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3%,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7%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어 장바구니 물가를 보다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을 통한 생필품 소비가 부쩍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온라인몰에서는 신선식품을 비롯한 생필품 구매에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 홈플러스 입점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입니다.

실제 홈플러스는 입점사 중 최대 규모로 자사 온라인몰의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패션, 가전 등 2만3000종 전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전국 각지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빠르고 신선한 '전국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기존 택배배송 업체들과 달리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배송시간 선택'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신선식품의 경우 '주부경력 9단' 전문 피커(picker, 장보기 전문사원)들이 엄선한 상품을 콜드체인 차량으로 배송해 상온 노출 시간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면 상품을 교환·환불해주는 '신선 A/S' 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네이버 고객을 위한 별도 혜택도 마련해 전월 누적구매 실적이 일정금액 이상인 고객에게는 매월 할인쿠폰 2장을 주고,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전개합니다.

홈플러스는 이번 '장보기' 서비스 제휴를 통해 첫해에만 연간 160만 명의 온라인 고객을 모으고, 10% 이상의 추가 매출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강점을 살려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장 빠르고 신선하게 상품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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