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8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10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유튜브 세미나에는 매달 2천여 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강좌의 주제는 '일본의 은퇴설계 매뉴얼'과 '마이너스금리 시대의 은퇴 후 자산관리 전략'입니다.
첫 번째 강좌에서는 일본 은퇴자들의 노후준비 방법과 은퇴생활 노하우에 대해 '연금밖에 없다던 김부장은 어떻게 노후 걱정이 없어졌을까'의 저자 매경비즈 김웅철 대표가 강의합니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저금리·저성장 시대에 필요한 인컴(Income)형 자산에 대해 알아보고,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부소장이 강의합니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보다 앞서 초고령 사회를 경험한 일본 은퇴자들의 노후준비 방법은 은퇴시점을 전후로 두고 있는 50~60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은퇴준비를 해야하는 30~40대에게도 상당한 시사점을 줄 것"이라며 "100세시대연구소는 고객들의 노후준비와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