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18일부터 열차 이용 중 응급환자가 발생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스마트폰으로 승무원을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서비스 콜' 아이콘을 누르면 승무원에게 간편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응급환자나 취객, 폭행, 난동 등 위급상황 발생, 마스크 미착용, 객실 냉난방 등 유형을 선택하거나 내용을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승객이 보낸 메시지는 승무원의 무선이동단말기에 바로 전달됩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등 차내 질서 유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며 "승무원이 서비스 콜을 확인하고 조치하는 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철도는 마스크 미착용 승객이 승무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으면 강제 하차 조치하고, 승무원에 대한 폭행이나 폭언은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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