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오는 12일과 19일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웹 세미나 형태로 개최합니다.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주요 수출국의 시장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미리 세계 식품시장의 트렌드를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웹세미나에는 다양한 연사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 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전망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먼저 오는 12일에는 미국 유망품목과 소비 트렌드, 러시아 K-푸드 진출 전략, 독일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 특징 등을 다룹니다.

또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와 온라인 플랫폼, 베트남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 진출 전략과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 식품기업이 웹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세미나는 코트라 공식 홈페이지나 서울푸드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해 무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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