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21일 방영…신개념 장례 문화|볼트 없는 도로안전시설물|초정밀 액체제어 기술

오는 21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극찬기업>104회에서는 용천바다해양장, ㈜비에스노볼트, 반석정밀공업(주)을 만나봤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는 장례 방법으로 고인과 유가족을 위로하고 있는 용천바다해양장은 65인승 유람선을 이용해 해양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장례 선박답게 종교에 따라 제단과 단상이 마련돼 있으며, 제사와 예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례에 필요한 장례지도사까지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산골(散骨)의 위치는 국토부에서 제시한 준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갑판에서 수면까지 이어진 구멍으로 분골을 유가족이 직접 떠나보내고 있으며, 장례에 사용된 물건이나 유품, 수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 등은 철저한 분리수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친환경 유골함을 생화로 장식해 바다로 내려보내는 산골(散骨)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변화되는 시대에 따라 정식 장례로 자리 잡고 있는 해양장의 발전을 위해 전문 업체로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도로시설물을 복구할 수 있는 도로안전시설물을 개발한 ㈜비에스노볼트를 소개합니다. 기업은 도로표지병, 카스토퍼, 시선유도봉 같은 도로 위 안전시설물을 주력으로 도로안전의 단점을 보완한 특별한 시공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닥에 구멍을 내지 않고 설치하는 부착식 방식을 적용해 도로 파손과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외부 전문 기관의 의뢰 결과 기존 앵커식보다 전단 강도와 인장 강도에서 뛰어난 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접착제는 방수성이 뛰어나고 굳은 후에도 영하 60도에서 최대 150도까지 견딜 수 있어, 천공 없이 부착식 도로안전시설물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하차도 침수 인명피해 방지용 침수 안전 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재되는 등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석정밀공업(주)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액체제어 장치인 '디스펜서'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컨트롤러, 디스펜싱 밸브 등 다양한 디스펜싱제품을 산업현장에 맞춰 맞춤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세 공정의 경우 오차가 품질을 좌우하기 때문에 기어펌프를 사용해 토출량을 제어함으로써 균일한 토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탈니들에 자체 개발한 특수코팅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니들에 액체가 올라타는 현상을 완벽히 제거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액체 정량 토출기 분야의 선두자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압송 펌프, 컨트롤러, 디스펜싱 밸브 등 우수한 제품을 생산 중이며, 국내 3천300여 개의 업체를 비롯해 세계 25여 개국에 장비를 공급하며 전세계 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로 한국의 토출기술을 알리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극찬기업>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