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테마투자, 출시 1개월 만에 인기 상승
3D낸드, 온디바이스 AI 등 반도체 관련 테마 수익률 상승
K-뷰티 테마, 유사 테마 ETF 대비 높은 수익률 기록
디셈버앤컴퍼니가 핀트 테마투자의 출시 이후 1개월간의 고객 이용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핀트 테마투자는 AI가 엄선한 최신 인기테마 및 다양한 테마별 종목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5월 출시됐다.
해당 기간 내 수익률 상위 테마는 K-뷰티(14.9%), 3D 낸드(11.5%), 온디바이스 AI(6.9%), HBM(6.6%), 자동차(6.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K-뷰티 테마의 경우 동기간 내 출시된 유사 테마 ETF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수익률 상위권에 포진된 테마 내 개별 편입 종목으로는 GTX테마의
중앙첨단소재(184.9%)가 독보적 수익률을 보였다.
이외에도
태성(153.1%)을 포함한 3D낸드, 온디바이스 AI, HBM 등 반도체 관련 테마 종목 다수가 인공지능(AI) 관련 테마로 나타나 최근 열풍을 실감할 수 있었다.
실제로 테마투자 고객들이 검색한 ‘테마 키워드’에서도 ‘AI’, ‘엔비디아’, ‘인공지능’, ‘반도체’ 등이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도를 증명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AI 인기가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최근 애플, 어도비, 브로드컴 등 글로벌 기업들이 본격 나선 만큼 시장의 기대감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K-뷰티 관련 종목들 또한 테마투자 고객들이 ‘나만의 파이’에 많이 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위주의 수출 구조를 벗어나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이를 두고 증권가에서는 ‘빅사이클(장기호황)’에 진입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 상향에 나서고 있는 만큼 핀트 고객들 역시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비춰진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