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
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했다.
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 등 더후 리뉴얼 제품군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들의 수요 증가로 온라인, 헬스앤뷰티 채널 매출이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면세는 소폭 감소했고 중국에서는 온라인 매출 확대로 한 자릿수 성장을 이뤘으며 ‘더후’는 두 자릿수 성장을 실현했다.
영업이익도 중국 및 북미 사업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5534억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354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 매출 성장은 지속됐으나, 해외사업 효율화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반면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과 북미 구조조정 효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식음료 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한 4344억원,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525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등 주요 브랜드 판매 호조와 제로 시장 대응 강화로 매출이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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