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갱랩스의 NFT 아바타 프로젝트 '비어갱(BeerGang)' 2차 수량 3333개가 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전량 판매됐습니다.
이는 지난 4월 1차(3333개) 판매에 이은 두번째 완판이며, 금년 4월에 1차 판매 이후 누적으로 10억 원 이상의 거래를 기록했습니다.
금번 판매는 총 4개의 라운드로 진행되었고 퍼블릭 라운드는 약 10초 만에 매진이 됐다는 게 사측의 설명입니다.
비어갱은 AI 아바타 스타트업인 '굳갱랩스'의 첫 NFT 아바타 프로젝트로, 맥주를 모티브로 한 갱스터 특유의 이미지를 아바타에 반영한 풀바디(Full Body) 3D NFT입니다.
특히 비어갱은 이용자가 단순히 소장하는데 그치지 않고, 감정 표현과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굳갱랩스는 현재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인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키키타운(KIKI Town)에서 본인의 비어갱 NFT 아바타로 방송할 수 있는 기능을 연내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비어갱 홀더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NFT의 새로운 유용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안두경 굳갱랩스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NFT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유저들이 키키타운에서 본인 노출 없이 자기 감정을 자연스럽게 아바타로 표현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