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한 후 이를 조절해 스트레스나 불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마인드 웰니스(Mind Wellness)는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 상태를 의미하는 말로 솔루션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브리즈는 사용자의 뇌파 조절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안정적인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입니다.
뇌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에 기록된 생활 데이터와 연계해 안정과 숙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CES 2023에서 수면케어 솔루션으로 브리즈를 최초 공개한 후, 제품 업데이트 과정에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확장했습니다.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할 수 있도록 귀 모양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2 가지 모드로 나뉘며, 필요한 모드에 따라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하는 주
파수의 소리, 이와 함께 들을 수 있는 90여종의 콘텐츠가 구비돼 있습니다.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작곡한 자장가, ASMR 사운드 등입니다.
LG전자는 앞서 고려대학교, 분당서울대병원과 각각 임상실험을 진행해 브리즈 착용 시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 측정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하고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수면 중 깬 시간 등이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1시간 30분 완충 시 슬립케어 모드 기준 최대 11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44만원대입니다.
브리즈를 개발한
LG전자 사내독립기업(CIC) 슬립웨이브컴퍼니의 노승표 대표는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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