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를 기존의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생활여정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새로운 개편작업을 진행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하나카드는 이번에 진행된 개편작업을 통해 하나페이의 역할을 강화하고 일상 생활 및 여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페이 플랫폼 명칭 변경에는 기존 원큐페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반영됐습니다.
실제로 지난 3월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원큐페이(23.7%) 대비 ▲하나페이(76.3%)에 대한 선호도가 약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관어 분석 결과 하나금융그룹-원큐페이 인식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나카드는 '하나페이'로의 명칭 변경과 함께 UI·UX를 대폭 개편했습니다.
하나페이 메인 화면인 '마이'는 하나카드만의 특화 서비스인 ▲소구력 높은 여행과 직구 ▲AI 추천 맛집 ▲모바일신분증 등 생활·여정에 밀접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했습니다.
또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도 메인 화면에 반영했습니다.
휴가시즌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에게 18개국 통화 환율 100% 우대 환전 등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의 Pay플랫폼이자 생활여정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향후 생활 속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컨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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