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이달 27일부터 내달 21일까지 4주간 미국선물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무료수수료 이벤트 기간 중에는 해외선물계좌의 온라인 거래 수수료가 완전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의 신청없이 해외선물계좌 보유 전 고객에게 자동 적용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 한도 소진으로 무료수수료 이벤트가 종료되더라도, 수수료 할인 이벤트가 자동적용되어 연말까지 온라인을 통해 E-mini 선물 거래시 계약당 수수료가 1.95달러, Micro 선물 거래시 계약당 수수료는 0.49달러만 적용됩니다.

삼성증권에서 지난 2월 6일에 오픈한 해외선물거래 서비스 대상종목은 미국 CME 거래소 주권기초 지수선물로, E-mini 4개 종목(나스닥100, S&P500, 다우, 러셀2000)과 Micro 4개 종목(나스닥100, S&P500, 다우, 러셀2000), 그리고 스탠다드 Nikkei 225 등 총 9개 종목입니다.

삼성증권은 "해외선물 거래는 매수/매도 양방향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헤비 트레이더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글로벌 경기침체, 금리인상 여부 등에 따라 크고 급격하게 변동하는 시장 상황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데다, 적은 증거금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투자금액에 비하여 큰 폭의 이익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