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소주 '참이슬 후레쉬' 판매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참이슬 후레쉬 판매량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했는데, 지난해에는 2021년 대비 9% 늘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 방역 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흥시장 판매량은 2021년 대비 23% 증가했습니다.

가정시장에서도 코로나 유행 이후 2년간 연평균 10%씩 판매량이 상승했습니다.

유흥시장은 식당, 술집 등을 의미하고 편의점, 마트 등은 가정시장으로 분류됩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정통성을 이어가고 소비자 니즈(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한 활동을 통해 주류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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