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는 '수원 세 모녀' 사건을 계기로 복지위기에 처한 도민들이 전화 한 통만으로 긴급 상담과 복지 연계, 사후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120 긴급복지 상담콜센터'를 오는 5일 공식 개통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달 25일 개설한 김동연 도지사의 임시 핫라인(☎010-4419-7722)은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5일 오전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합니다.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누구나 또는 그 이웃이라도 '☎031-120'번으로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 1번(복지)을 누르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복지 상담콜센터에는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 6명이 배치돼 평일·주말 상관없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됩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합니다.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상담 예약만 할 수 있는데, 보건·복지 공무원이 출근한 후 예약 번호로 바로 연락할 예정입니다.
초기 상담 이후 신속한 조치를 위해 경기도 담당 부서와 시군간 연계 체계를 갖추고 상담자가 사례 종결 때까지 관리합니다.
앞서 개설한 임시 핫라인에는 1일 오후 기준 총 177건(전화 110건, 문자 67건)이 접수됐습니다.
이 중 일반 민원을 제외한 복지 분야 상담 문의는 94건이다. 접수된 사례 가운데 10건이 종결됐으며 73건은 전문 상담 후 지원을 검토 중이고, 11건은 상담이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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