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리포트팩토리
리포트팩토리(대표 김은비)가 산하 2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15일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홍보대행사 리포트팩토리는 새로운 마케팅 퍼포먼스를 위해 팀 매니저를 주축으로 하는 강력한 스타마케팅 전략을 비롯,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전개해 20개 패션 뷰티 브랜드들의 차별화 전략에 앞장선다.


리포트팩토리는 스타일리스트 및 브랜드들 사이에 스타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로의 홍보로 새로운 브랜딩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리포트팩토리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간지, 경제지 등과 이미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부터, 배포, 노출까지 진행을 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터뷰, 회사, 제품에 관해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도 제작, 자연스럽게 신뢰도와 특장점을 알리고 있다.


기업은 신생 기업이나 신규 브랜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마케팅 전략, 각종 홍보물, 언론 홍보까지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들의 강화에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이와 함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에 포스팅하고 상위에 노출하는 ‘전략적 온라인 마케팅’ 및 온라인 대형 카페와 협업해 상품 정보 노출, 이벤트, 포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참여를 유도하는 ‘카페 마케팅’도 진행한다.


리포트팩토리는 정통 미디어와 뉴 플랫폼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도 두루 섭렵해 펼쳐나갈 계획이다.

패션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이럴, 체험단 등은 물론 전통 언론 홍보, 뉴스 검색 관리, 해외 비주얼 콘텐츠 기획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콘텐츠를 뉴스, 카페, 유튜브 등 최적화된 채널에 플레이하고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브랜딩 핵심 멤버였던 김은비 대표가 설립한 리포트팩토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전문적 마케팅 에이전시다.


리포트팩토리 김은비 대표는 “2022년 상반기에는 현재 마케팅 대행을 예정하고 있는 추가 라인업을 필두로, 라이프 스타일, 패션, 뷰티뿐만 아니라 색다른 포멧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