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립니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입니다.

올해로 세 돌을 맞은 쓱데이는 오는 25일부터 29까지 5일간의 사전행사와 오는 30~31일 이틀 간의 본 행사로 이뤄집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을 포함, 지난해 보다 1개사가 늘어난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습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이례적인 콘셉트입니다.

예를 들어 '럭키박스'를 주제로 W컨셉은 '패션 럭키박스', 신세계I&C는 '게임 럭키박스'를 내세워 경쟁한다는 식입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019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쓱데이는 첫해 4천억 원, 지난해 6천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신세계그룹 계열사간의 대대적 할인 경쟁을 행사 테마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