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비앤티는 "카디널 원 모터스, 파빌리온PE와 쌍용차 인수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본입찰에 참여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전날 마감된 쌍용차 매각 본입찰에는 이엘비앤티, 국내 전기버스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 미국 전기차 관련 기업 인디(INDI) EV 3곳이 참여했습니다.

이앨비앤티 컨소시엄은 글로벌 투자자(유럽 투자회사)로부터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본입찰에 참여했고, 파빌리온PE와 함께 인수 후 유상증자를 통한 안정적인 추가 자금 투입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이엘비앤티는 전기차 제조 원천기술을 쌍용차로 이전해 미래 전기차 시장에 대응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미 개발된 전기차 제품 설계 및 공정 기술과 배터리 제조 기술을 쌍용차에 이전해 전기차 개발과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 신제품 출시를 앞당기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를 통해 반제품 및 완제품을 내년부터 수출하고, 수익을 쌍용차에 귀속합니다.

이엘비앤티는 이미 구축한 해외 판매망을 바탕으로 수출 물량을 확대하고, 자동차업 본질과 무관한 무리한 부동산 개발, 인위적 구조조정 없이 쌍용차를 조기 회생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카디널 원과 손잡고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진출도 추진합니다.

내연기관차 부문에서 카디널 원이 미국과 캐나다에 총 135개 판매 채널을 확보한 만큼 2023년부터 본격적인 쌍용차 판매에 나설 계획입니다.

조기 수익 창출 방안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국제산업단지와 인도에 '전기차 반제품 수출 및 생산기지 건설을 위한 신규 사업부'도 신설합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