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하반기 DDR5 양산 전망
반도체 차세대 DDR5 후공정주 핵심 유망주는? [수혜주 확인]

차세대 반도체로 불리는 DDR5가 주요 반도체 제조사들로부터 하반기 생산 소식이 들려오면서 반도체 분야서 후공정 업체에 호재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차세대 반도체로 불리는 DDR5는 기존 DDR4보다 정보 처리 속도는 2배에 달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크게 줄어드는 장점이 있어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주요 반도체 제조사들이 하반기에 DDR5를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증권가에 따르면 반도체 제조업체들의 DDR5 도입으로 전공정 업체보다 후공정 업체들이 호재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SK하이닉스가 하반기 본격적으로 차세대 반도체 DDR5를 양산하기 시작하고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도 DDR5 생산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게 된다면 반도체 후공정 장비 업체들의 실적에도 하반기에 긍정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DDR5와 관련되며 반도체 제조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는 반도체 후공정 업체들에 대한 옥석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인데 그렇다면 어느 반도체 후공정 업체들을 주목해야 할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이창원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이창원대표는 “전일 미 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정례회의를 마친 연준이 기준 금리를 0.00 ~ 0.25%로 동결하고 1200억 달러 규모의 자산 매입 프로그램 역시 지속하기로 했다”며 “하지만 테이퍼링을 시작할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투자자들이 크게 반응하며 다우 지수는 0.36% 하락 마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창원대표는 “국내 증시는 최근 중국 당국 규제로 크게 하락한 중화권 증시가 반등세를 보이자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의 936억 순매수세 유입으로 0.82%로 상승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SK하이닉스가 하반기부터 차세대 반도체로 불리는 DDR5를 생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후공정 업체 핵심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이창원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 3분기 계좌 역전 주도주 공개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효성첨단소재, 삼성전자, OCI, SK바이오사이언스, 피씨엘
남해화학, 맥스트, 카카오, 큐라클, 아난티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