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방탄 10억뷰, ‘MIC Drop’ 리믹스 MV로 통산 4번째…역시 BTS
기사입력 2021-07-27 10:18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억뷰를 달성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통산 4번째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6일 오후 7시 46분 경 10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각 13억뷰를 돌파한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그리고 11억뷰의 ‘Dynamite’에 이어 통산 4번째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으로,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머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았고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34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Dynamite’,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9억뷰의 ‘FAKE LOVE’ ‘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 ‘봄날’ ‘Butter’,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 ‘Permission to Dance’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