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신고가를 경신한 국내 증시는 조정 양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간밤 뉴욕증시가 코로나19의 재확산 등의 이슈 속에 이틀 연속 하락한 여파가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악재이기는 하지만 글로벌 증시의 사상 최고가 행진 이후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 커진 상황에서 조정의 빌미로 작용하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수급 상황 살펴보면, 코스피 3,200선 돌파 후 개인투자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금 유입이 가팔라 지면서 현재 1조원이 넘는 물량을 담아 가고 있고 반면 지수의 고점 경신을 이끌었던 외국인과 기관은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일부 테마, 개별 이슈 재료 등을 보유한 업종/종목의 상승은 나타나고 있지만, 글로벌 증시의 조정 영향으로 시장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이 우세합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30개 종목 일제히 파란불을 켜고 있고 코스닥 종목 역시 대부분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 기저효과로 인한 실적 기대감은 더 이상 모멘텀으로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전체적으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어느정도 주가에 선반영 된 상황으로 종목별 조정 가능성 역시 염두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현재 시장이 강세장 속에 놓여 있음은 분명합니다.
외국인이 끌어 전고점을 두드린 상황에서 개인이 다시 한번 밀어 줄 수 있을지, 생쇼 매니저들과 앞으로의 전략 탄탄하게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잠시 쉬어가는 구간"
노광민 매니저 "시장 하락과 무관한 테마주에 집중하자!"
박준남 매니저 "자산우량 회사 수급 집중!"
김동호 매니저 "뉴페이스 정책주 부동산 건설"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