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신한은행 맞손…"카카오 T 기사 전용 금융서비스 개발"

[사진: 왼쪽부터 신연식 신한은행 기업부문장, 이창민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CFO)이 모빌리티 금융서비스 모델 구축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신한은행과 모빌리티 시장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양 사는 직영 운수사 소속 택시기사와 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 기사들에게 대출금리 우대 상품과 모빌리티 산업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우선 양 사는 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인 티제이파트너스 산하 9개 직영 운수사의 택시기사와 임직원에게 대출 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직영 운수사의 경우 수입금을 회사에 내고 월급을 받는 전액관리제를 시행하는 만큼, 우량 기업 재직자에게 제공되는 수준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양 사는 카카오 T 블루 가맹형 택시 기사를 위한 전용 금융 서비스도 개발합니다.

이용자 혜택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양사가 운영하는 카카오 T와 신한 쏠(SOL) 플랫폼 사용자의 성향을 고려해 포인트 이용권 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창민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CFO)은 "택시기사, 이용자, 직영 운수사 임직원 등 다양한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모빌리티 산업에도 ESG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