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어린이·청소년 창의력 증진 교육 프로젝트 '제2회 하이파이브 챌린지' 진행


넥슨재단이 오늘(20일)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어린이·청소년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젝트 '제2회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넥슨재단이 지난해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시작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로 '노블 엔지니어링(소설 공학)'과 브릭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협력사업입니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 퓨너스(FUNERS), 에이수스(ASUS)가 후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노블 엔지니어링'은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소설 등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과 문제 해결, 코딩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희망 학급을 모집하고 이후 참가 학급 선정과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거쳐 6~7월과 9~10월에 학급별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참가 대상을 지난해 20학급(420여 명)에서 106학급(2천여 명)으로 늘리고 특수학급 11학급과 중·고등학교 5학급도 포함하는 등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합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