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새롭게 개발·접종하는 다른 나라 백신 경기도 독자 도입 검토"

도의회 도정 답변서 "중앙 건의해서라도 추가 백신 확보 노력"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 중앙)이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백신 확보 지연 논란과 관련해 "새롭게 다른 나라들이 개발, 접종하고 있는 백신들을 경기도에서라도 독자적으로 도입해 접종할 수 있을지를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15일) 열린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 '집단면역 달성을 위한 경기도 정책 여부'를 묻는 도정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이 지사는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가능하면 중앙정부에 건의해서라도 추가 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집단면역은 백신 확보와 예방 접종인데, 안타깝게도 독자적인 (백신) 확보가 쉽지 않아 정부가 정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시군과 협력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의 접종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지사가 언급한 '다른 나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등 정부 차원에서 도입했거나 도입할 예정인 백신 이외에 러시아나 중국 등에서 개발한 백신을 지칭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국내 미도입 백신에 대한 해외 개발 및 접종 사례나 도입 절차에 대한 법률적 문제 등을 실무부서 차원에서 검토하는 단계"라고 전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