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DIY 맞춤형 화장품 '유니자르'에 시드투자

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유니자르 심필보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정식 등록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에 시드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니자르는 고효능, 저자극의 ‘파우더’ 화장품을 생산하는 개인 커스텀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저밀도 파우더 전문 제조 기업으로 1회용 파우더 화장품인 ‘브라이트닝99 파우더와 엘라스틴 저분자 콜라겐95 파우더’ 제품부터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 피부에 필요한 5중 보습, 주름/탄력, 항산화, 피부톤 개선에 최적화시킨 맞춤 화장품인 ‘D+크림’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는 "독자 생산 기술인 특허출원을 준비 중에 있는 '초소용량 분말 충진기 포장 설비'를 통해 직접 생산하고 있다. 제품에 인쇄돼 있는 QR코드와 유튜브를 연동해 맞춤 화장품에 대한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고, 원료의 함량 및 원산지 표기 등으로 소비자가 알아야 할 권리를 실천하는 기업"이라고 전했습니다.

유니자르는 DIY가구 브랜드 이키아처럼 화장품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효능의 제품을 쉽게 나만의 맞춤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한 뷰티 스타트업으로, 화장품 효능 원료들을 효능별 Block화 시키는 연구를 통해서 “Block DIY” 브랜드인 cosDIY가 탄생했습니다.

cosDIY는 차세대 DIY화장품을 이끌 Block DIY 화장품으로 사용자에게 고효능성과 편리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것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로 꼽힙니다.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는 화장품 업계에서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국내 유통, 해외수출 등 다양한 현장 전문성을 쌓아온 인물로 브랜드 성공 경험으로 국내와 해외(중국, 일본) 시장에서 판매전략과 유통채널에 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에서 20년 이상 연구개발 경력을 가진 CTO가 합류해 제품연구와 기술개발에 대한 총괄 자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5조원가량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채널의 화장품 판매는 오히려 증가 추세다. 소비자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DIY 뷰티 시장의 전망이 밝다. 유니자르는 분말 화장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아가 새로운 K뷰티를 이끌어 나갈 맞춤 화장품의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