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쇼핑 탭'을 신설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의 네 번째 탭 '카카오쇼핑'을 만들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날부터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카톡을 업데이트하면 친구 목록, 대화 목록, 샵(#) 탭 다음 네 번째 탭으로 쇼핑 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 이용자는 이르면 10일부터 쓸 수 있고, 업데이트 가능 시점은 개인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카톡 쇼핑 탭에서는 그동안 맨 오른쪽 '더보기' 탭을 통해 접근해야 했던 선물하기, 메이커스, 쇼핑하기,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각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상품 중 만족도가 높고 이용자 후기가 좋은 상품을 선별해 쇼핑 탭에 노출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부터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을 만날 수 있고, 최신 트렌드나 친환경·윤리적 가치를 고려한 상품도 테마 단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쇼핑 탭에서 개별 상품을 누르면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 등 개별 서비스 상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카카오가 최근 힘을 기울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카카오 쇼핑 라이브'는 쇼핑 탭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이용자들은 방송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지난 방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탭 오픈 시점에 맞춰 하루 1∼2회 진행하던 라이브커머스를 하루 5회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은 모든 방송을 카카오 쇼핑 라이브가 직접 기획·제작했지만, 앞으로는 브랜드 및 유통사가 직접 기획한 라이브도 송출합니다.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쇼핑 경험 및 취향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은 이제 생활의 일부"라며 "카카오쇼핑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기능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