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처음 시작되는 26일 전국 요양시설·요양병원 입소자, 종사자 5천여 명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게 됩니다.

또 하루 뒤인 27일에는 코로나19 대응의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 가운데 300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늘(25일) 백신별 첫 접종대상을 이같이 발표했습니다.

우선 접종 첫날인 26일에는 전국 213개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종사자 5천266명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습니다.

이와 별개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배송받은 292개 요양병원에서도 접종을 시작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은 27일부터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 마련된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이 의료원 종사자 199명과 수도권의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101명이 접종 대상입니다.

이들이 맞는 백신은 국제백신공급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도입된 화이자 백신으로, 코로나19 환자 치료 의료진 5만5천 명 전체에 대한 접종은 다음 달 20일 완료됩니다.

화이자 백신은 유통·보관 온도가 영하 75도 안팎으로 까다로운 만큼 접종은 우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접종센터에서 시작되고, 이후 각 의료기관으로 확대됩니다.

구체적인 일정을 보면 27일부터는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이 진행되고, 다음 달 3일부터는 순천향대 천안병원·양산 부산대병원·조선대병원 등 권역예방접종센터와 지역예방접종센터인 계명대 대구 동산병원에서도 접종이 이뤄집니다.

정부는 다음 달 8일부터는 예방접종센터에서 82개 자체접종기관으로 백신을 배송해 기관별 계획에 따라 자체 접종을 진행하게 할 예정입니다.

[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