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서 개최…AI·드론·로봇 등 미래전 분야 중점 전시
2009년부터 UAE·사우디 등 방산전시회 참가 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성남=매일경제TV]
LIG넥스원이 오는 21일~25일(현지시각) 아랍에미
레이트연합국(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21(International Defence Exhibition and Conference)’에 참가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선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의 핵심전력으로 불리는 천궁II를 비롯해 대전차 미사일 현궁과 다목적 소형드론, 웨어러블 로봇, 무인수상정 등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무기체계를 선보입니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수출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IDEX를 중심으로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 육군의 핵심 전력 중 하나인 워리어 플랫폼과 각종 무인화 체계 등을 공개하면서 신규 파트너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기존 수출대상국과 관계를 공고히 하고 공동 진행사업 프로모션을 통해 K-방산의 대표주자로 우뚝 설 계획입니다.
IDEX는 1993년부터 UAE에서 격년제로 열리는 중동·아프리카 최대 국제방산전시회로 이번 전시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1100여개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등 국내에서는
LIG넥스원 등 18개 업체가 참가해 K-방산 홍보에 나섭니다.
한편
LIG넥스원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대한 보호대책으로 행사장 내 마스크 사용 의무화, 페이스 마스크 착용, 수시 전시공간 살균 등 방문객은 물론 직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대한민국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자국 무기를 수출하는 국가가 되기까지 국내 방산업체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다”며 “
LIG넥스원이 이번 전시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방산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K-방산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