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제1회 제안 공모전’ 실시…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포스트코로나 선제적 대응 주제…누구나 참여 가능
오는 3월5일까지 접수…최고 250만원 상금·표창 수여

경기 구리시청 전경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매일경제TV] 경기 구리시는 오늘(14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제1회 구리시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아이디어와 함께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공공 서비스와 관련된 참신한 발상을 행정에 접목시킬 목적으로 추진됩니다.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국민신문고와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내일(15일)부터 3월5일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한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등과 관련된 제안이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접수된 제안은 시정발전연구단의 1차 심사를 통해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우수 제안을 확정하며, 심사에서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면 제안 등급에 따라 최고 250만원의 상금과 표창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여파로 시민의 일상이 제한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시민제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홈페이지나 구리시청 소통공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됩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