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왼쪽)과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AICC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제네시스와 오늘(8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본사에서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KT의 STT(Speech to Text: 음성 인식)와 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맺어졌습니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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