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는 스푼라디오가 오늘(5일) 2020년 한 해 동안 아이템을 837억 원어치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푼은 지난해 일본 등 해외에서 실적이 증가해 2019년 판매액(400억여 원) 대비 70% 이상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스푼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재택근무 확대 등의 생활 환경 변화가 온라인 소통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스푼 사용자들의 1인 누적 청취 시간은 전년 대비 44% 증가했고, 라이브 방송 채널은 3천400만 개로 전년 대비 82% 증가했습니다.

스푼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투자를 늘리고 다자간 소통 및 추천 기능 등을 강화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는 "많은 사용자가 스푼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있다"며 "올해도 미국 등 신규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높은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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