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모바일 사업이 지난해 4분기까지 2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가 매각까지 검토 중인 모바일 사업은 지난해 들어 3분기까지 줄어들던 적자 폭이 4분기에 다시 확대됐습니다.
LG전자는 오늘(29일) 모바일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가 지난해 4분기에 매출액 1조3천850억 원, 영업손실 2천48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3분기 연속 적자로, 전년 동기 3천322억 원보다는 적지만 이전 분기 1천484억 원보다 늘어난 것입니다.
MC사업본부의 올해 분기별 적자는 1분기 2천378억 원, 2분기 2천65억 원, 3분기 1천484억 원으로 꾸준히 줄었으나 4분기 들어 다시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MC사업본부는 지난해 전체 매출 5조2천171억 원, 영업손실 8천41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이 전년 5조9천700억 원보다 감소하고, 영업손실도 전년 1조100억 원보다 줄어 1조 원을 밑돈 결과입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판매가 감소하고 4G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칩셋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매출액과 손익이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MC사업본부는 지난해 상반기 매스 프리미엄 제품 벨벳을 선보이면서 라인업에 변화를 꾀하고, 하반기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첫 제품으로 윙을 선보였으나 모두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최근에는 차세대 폼팩터 제품으로 롤러블을 준비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지난 20일
LG전자는 모바일 사업의 축소와 매각, 유지 등 모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LG전자는 향후 MC사업본부의 사업계획에 대해 "현재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사업 운영 방향을 자세히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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