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공식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오픈했습니다.

롯데스위트몰은 우선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이번 자사몰을 통해 상시 운영 서비스로 전환했습니다.

월간 과자는 작년 3차례 한정판으로 출시, 모두 완판을 기록하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또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햇님 상회' 코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지금 신상' 코너를 통해 롯데제과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어린이 견학 명소로 유명한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의 체험 신청도 기존의 홈페이지에서 자사몰로 이관해 '스위트몰'을 통해서 예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스위트몰은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사용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제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 등을 활용, 온라인 구매의 장점을 살렸습니다.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자사몰이 발행한 쿠폰을 활용하는 등 회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한편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은 PC, 모바일 등으로 접속 가능하며 향후 앱(APP)으로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또 과자뿐만 아니라 이후에는 빙과 제품 판매도 계획, 소비자의 구매 영역을 넓힌다는 전략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