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 인텔, 삼성에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
삼성 미국 오스틴 공장 14나노미터 기술로 GPU 생산 할 듯 [수혜주 확인]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인 인텔이 최근 삼성전자와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동안 인텔은 반도체 기술력 난조로 경쟁사인 AMD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인텔은 팹리스에 집중 생산은 TSMC와 삼성전자에 파운드리 계약을 맺으며 외부 생산 체계로 돌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인텔과 삼성전자의 이번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은 미국 오스틴에 있는 삼성 공장에서 GPU가 생산 될 것으로 전해졌다.
인텔이 요구하는 수준의 미세공정이 가능한 파운드리 업체는 세계에서 현재 삼성과 TSMC뿐인 것으로 알려져 삼성은 향후 인텔의 추가적인 파운드리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특히 이번 삼성의 인텔 파운드리 수주는 국내 파운드리 반도체 장비 시장에 매우 큰 충격을 준 가운데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들은 삼성의 이번 메가급의 파운드리 수주를 계기로 글로벌 파운드리 전쟁에서 한 단계 빅 점프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렇다면 개인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반도체 파운드리 장비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이문찬대표 [무료카톡방 입장]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이문찬대표는 “미 증시는 본격적인 바이든 정부 출범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10개의 행정명령을 발동한 가운데 애플과 페이스북 등 대형 기술주들의 4/4분기 실적 기대감이 작용해 나스닥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다음주에 있을 대형 기술주들의 4분기 실적 발표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문찬대표는 “국내 증시는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21일 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코스피는 금일 개인들의 대규모 매수세에도 보합권을 유지하고 있다”며 “4분기 실적 시즌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인텔이 삼성전자와 파운드리 계약을 진행하며 국내 반도체 파운드리 장비 업체들의 벨류에이션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이문찬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반도체 파운드리 장비 관련주를 제시하며 무료 시황 및 투자 전략을 받아 볼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삼성SDI, 빅히트, 제주반도체, 원익IPS, 성우하이텍
두산퓨얼셀, NAVER, 초록뱀, 한국파마, 인터파크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